본문 바로가기

지리학/서양

서양지리학의 발달 중세시대 15~18세기(2탄)

중세 지리학은 10세기의 지리를 가리킨다. 476년 제국이 멸망한 후, 1453년 오스만 투르크에서 콘스탄티노플이 멸망한 르네상스에 이르기까지. 당시 기독교는 일상생활뿐 아니라 사상과 과학도 지배했습니다. 중세 서양인들은 기독교 집회를 배경으로 했습니다. 고대 그리스에서 소개된 지오돈 이론은 하늘과 땅 사이의 교차점에 있는 천국과 지옥, 정자로 이루어져 있다고 믿어졌습니다.

 

이것은 원형 T-O 지도로 표현된다. O는 세계를 둘러싼 바다를, T는 세계를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으로 나누는 기준을 나타낸다. 서중대는 기독교의 엄격한 시각에서 환경을 이해했습니다. 이러한 자연환경은 신의 설계에 의해 창조되었고 창조자는 인간으로 평가되었다. 특히 인간은 자연계에서 특별한 위치에 있다고 여겨졌습니다. 중세 사람들은 체계적인 지리보다는 순례자들을 위한 여행 책을 썼고, 세계를 두 가지 형태로 이해했다. 기독교, 세계, 종교. 교차로(10961270)를 통해 외부 세계에 대한 지식이 점차 축적되었지만, 자유주의적 중앙집권주의에 바탕을 둔 편견은 강했습니다. 1240년대 몽골의 침략 이후 동서양의 교역이 활발해지면서 마르코 폴로(1254~1324)의 대표작들이 출판되었습니다.


유럽의 지리는 15일부터 발달했습니다. 세기는 급속히 발전했습니다. 그것은 주로 이틀 동안 행해졌습니다.

 

첫 번째는 르네상스 운동의 시작이었다. 중세 말기에 유럽에서 교황의 권위는 1096년부터 1270년까지 8개 교차로에서 실패한 후 무너졌다. 동시에 인간의 합리성과 자유를 지지하는 르네상스 운동이 전개되었습니다. 그래서 13세 이후, 그는 과학자가 되었다. 세기에 지리를 비롯한 다양한 학문 분야의 현상을 과학적으로 탐구함으로써 지리적 발전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두 번째는 지리적 발견의 시대입니다. 십자군 전쟁이 끝난 후, 무역 채널은 이슬람 세력에 의해 완전히 봉쇄되었습니다.여기에는 아랍 상인들의 개입으로 동쪽에서 공급받은 유럽인들의 고기 요리에 필요한 향신료, 반품, 보석 등이 포함됐다. 그래서 유럽은 15세 이후에 그것을 할 수 있었다. 수세기 동안 아시아로 가는 바닷길을 만들어 지리적 발견을 유도함으로써 새로운 지리적 정보와 지식을 습득하는 것입니다.
동유럽의 영토를 탐험하는 것은 포르투갈의 엔리케 왕에 의해 처음 시도되었다. 그는 남아프리카에서 인도로 가는 길을 열려고 했지만 실패했다. 그러나 이러한 시도는 지리적 발견이라는 경쟁의 시대를 열었다. 포르투갈 연구원 바스코 다라마는 아프리카 소말리아에 희망봉을 세우고 인도양을 건너 1498년 말라위 서부해안으로 향했습니다. 스페인 항해사였던 전 이탈리아 재무장관 콜럼버스는 항행의 새 시대를 열었습니다. 1492년 8월 스페인 왕비 사벨라의 자금 지원을 받은 그녀는 팔로스로 가서 올해 10월 미국 서인도 제도(American West Indies)를 발견하고 1502년까지 네 차례 항해했습니다.
이탈리아 연구원 아메리고 베스푸치는 아시아 대륙에 속하지 않고 북아메리카 카리브해 남부에 속해 있다.신대륙이다. 포르투갈의 선원 페르디난드 마젤란은 스페인 왕 카를로스와 함께 세계 항구를 열고 바다와 세계가 연결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15세기 초부터 지리적 발견의 시대를 지났다. 18세기까지. 세기 동안 많은 새로운 정보들이 유럽의 지리적 사고방식을 크게 바꾸어 새로운 지리적 관점을 부여하였다. 이것은 새로운 지리적 지식과 방대한 양의 정보를 수집하는 지리학자 그룹을 만들었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발라에우스(1622-1650)입니다.1649년 《일본과 샴(태국의 옛 이름)》, 1650년 《일반지리학》을 저술하였고, 지리를 일반지리학과 특수지리학으로 나누어 근대 서양지리연구의 기초를 닦았다.이것은 보완적 법률이나 원칙과 관련된 일반적인 지질로서, 현재는 국가 영역이나 체계적 지형으로 간주되고 있습니다.